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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을 줄이기 위한 방법
작성자 윤영란 이메일
작성일 2015/04/17 20:32
조회 565

★ 당류란?
  - 우리 몸에 중요한 에너지원으로 사용되는 탄수화물 중 단맛을 내는 것을 당이라고 합니다. 
  - 자연식품에 많은 당 : 단맛이 있음, 식이섬유가 있어 변비를 예방,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몸속에 천천히 흡수되어 혈당을 유지함
  - 가공식품에 많은 당 : 단맛이 강함, 영양성분이 없음, 빠르게 흡수되어 몸의 균형을 깨트림

★ 당류! 얼마나 먹어야 하나요?
  - 2,000㎉열량을 섭취할 때 당류는 50g 이내로 섭취해야 합니다. 
     이 양은 큰 숟가락으로   약 4개 정도에 해당됩니다. 

★ 당을 많이 먹으면 어떻게 될까요?
  - 섭취한 당이 에너지로 사용되고 남으면, 몸속에 지방으로 저장되어 비만을 일으킵니다.    
    성장기의 고도 비만은 생활 습관병의 원인이 되며 영양불량 및 면역력 약화를 일으키게  되어 
    건강에 부정적인 영향을 미칩니다. 

★ 당류 섭취를 줄이는 방법은?
  - 단맛이 첨가된 우유 대신 흰 우유를 선택합니다. 
  - 목이 마를 때는 탄산음료 대신 물을 선택합니다. 
  - 과일맛주스 보다 과일을 선택합니다. 
  - 간식을 고를 때 영양성분을 보고 당류가 적게 들어있는 과자를 선택합니다. 
  - 간식으로 당이 많이 함유된 사탕,음료,초콜릿,아이스크림 보다 과일,고구마 같은 자연식품을 먹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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